폰테크 경남교육청, 광복 80주년 '학생·교직원 서명문 태극기' 전시폰테크 비대면폰테크 폰테크당일 당일폰테크

폰테크 당일폰테크 폰테크당일 비대면폰테크 폰테크통신 전문 24시 https://cmaxfanatics.com/ [창원=뉴시스] 김기진 기자 = 경상남도교육청은 광복 80주년을 맞아 ‘학생·교직원 서명문 태극기’를 17일까지 본관 1층에 전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광복 당시 한국광복군 70명이 한 장의 태극기에 광복의 기쁨과 독립국가에 대한 염원을 담아 서명한 역사적 사례에서 착안해 기획됐다.

도내 31개 초중고 학생과 교직원 900여 명이 참여해 각자의 이름과 메시지를 직접 손으로 적었다.

태극기에는 초등학생이 서툰 글씨로 써 내려간 독립운동가에 대한 감사 인사, 대한민국이 더 살기 좋은 사회로 발전하기를 바라는 소망, 교육을 통해 나라 사랑을 실천하겠다는 다짐 등 학생과 교직원의 다양한 메시지가 담겨 있다.

이 사업은 지난 5월부터 약 3개월에 걸쳐 추진됐다.

5월에는 도내 31개 학교에서 각자의 서명문 태극기를 제작하고 6월에는 교사 대상 독립기념관 탐방 연수를 통해 실제 ‘한국광복군 서명문 태극기’를 보고 독립운동사를 연구했다.

7월에는 교육감을 비롯한 정책 관리자와 직원들이 서명문을 작성했고 이렇게 모인 35개의 태극기를 하나로 연결해 이번 전시작을 완성했다.

김해 대동초등학교에서 전교생과 함께 태극기를 만든 이경민 교사는 “우리 학교 전교생 32명이 모두 참여해 더욱 뜻깊었다. 아이들과 함께 국가의 의미와 소중함에 대해 진심으로 대화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했다.

중등교육과 공효순 과장은 “일제강점기에도 이름 없이 자신의 자리에서 묵묵히 최선을 다한 이들이 있었기에 광복이 가능했다”며 “그처럼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 모두가 역사의 주인공이라는 사실을 되새기며, 광복 80주년을 맞아 진정한 삶의 주체로서 성실하게 살아가자는 다짐을 담은 전시”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ky@newsis.com폰테크 비대면폰테크 폰테크당일 당일폰테크 #폰테크 #비대면폰테크 #폰테크당일 #당일폰테크 https://cmaxfanatics.com/ https://cafe.naver.com/1djr152

  • 폰테크
  • https://cmaxfanatics.com
  • 폰테크
  •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