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테크 당일폰테크 폰테크당일 비대면폰테크 폰테크통신 전문 24시 https://cmaxfanatics.com/
26일 신화통신에 따르면 리 총리는 이날 상하이에서 열린 국제 AI 콘퍼런스 및 글로벌 AI 거버넌스 고위급 회의 개막식 연설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리 총리는 “중국은 글로벌 AI 거버넌스에 큰 중요성을 부여하며, 다자 및 양자간 협력을 적극 추진해 왔다”며 “더 많은 중국식 해결책을 제시할 준비가 돼 있다”고 말했다.
이어 대규모 언어 모델, 대규모 멀티모달 모델, 구현형 AI 등 분야에서 빠른 진전이 이뤄지고 있다며, AI 개발을 더 높은 효율성과 지능으로 이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AI가 다양한 산업을 강화하고 가정에 들어오면서 경제 성장의 새로운 동력으로 부상했다며, 이에 따라 AI가 초래하는 위험과 도전이 광범위한 우려를 불러일으키고 있다고 인정했다.
중국 정부가 글로벌 AI 협력 기구 설립을 제안했다면서 “개발과 보안 균형을 맞추는 방법에 대해 더 많은 합의를 도출하는 게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리 총리는 기술은 인간이 활용하고 통제할 수 있는 도구로 남아 있어야 한다며, 인류에게 이익을 가져다주는 국제적 공공재가 돼야 한다고도 언급했다.
그러면서 AI에 대한 보편적 접근을 보장하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며 “중국은 전 세계 국가들, 특히 글로벌 사우스 국가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AI 개발 경험과 기술 제품을 공유할 준비가 돼 있다”고 강조했다.
이번 회의에는 1000여명 이상 각국 정부 관계자, 산업계 대표, 대학 및 연구소 대표들이 참석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ey1@newsis.com폰테크 비대면폰테크 폰테크당일 당일폰테크 #폰테크 #비대면폰테크 #폰테크당일 #당일폰테크 https://cmaxfanatic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