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테크 당일폰테크 폰테크당일 비대면폰테크 폰테크통신 전문 24시 https://cmaxfanatics.com/
경기도의회 이용욱(파주3) 더불어민주당 총괄수석부대표·이용호(비례) 국민의힘 총괄수석부대표, 경기도 박용진 협치수석은 4일 오후 도의회에서 만나 여야정협치위원회 출범 계획을 최종 합의했다.
도와 도의회는 13일 낮 12시 도담소에서 협약식을 열고 ‘경기도-경기도의회 여야정협치위원회’를 공식 출범할 예정이다. 오후 1시30분에는 도의회에 여야정협치위원회 사무실 현판식을 진행한다.
여야정협치위원회는 민생 현안을 해결하기 위한 소통·협치 기구로, 도내 핵심 현안·쟁점을 비롯해 주요 조례안, 예산안, 도의회 정책·전략사업 등에 대해 도와 도의회 여야 간 사전협의 및 조율 역할을 한다.
김진경(민주당·시흥3) 의장과 김동연 지사를 중심으로 도의회 최종현(수원7) 민주당 대표의원·백현종(구리1) 국민의힘 대표의원, 고영인 경제부지사·박용진 협치수석·허승범 기획조정실장·김상수 균형발전기획실장 등 14명으로 구성된다.
여야정협치위원회 전체 회의는 분기별 1차례 개최하며 내년도 본예산 편성을 앞두고 10월1일 첫 회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주요 안건을 논의하는 실무회의에는 도의회 양당 총괄수석부대표와 정책위원장, 도 협치수석과 기획조정실장이 참석하며 매달 첫째 주 월요일 오전 11시 열린다. 첫 회의는 다음 달 1일로 예정됐다.
또 산하에 분과위원회를 두고 특정 현안에 대해 여야정이 공동으로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앞서 여야정협치위원회는 제11대 도의회 전반기였던 지난 2023년 9월 출범했지만 제 역할을 하지 못했다는 비판을 받아왔다.
이후 도의회가 김동연 지사를 향해 협치위원회 재개를 여러 차례 요청했고 지난 3월 도가 도의회에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여야정협치위원회’ 개최를 제안하면서 실무 차원의 논의가 이어졌다.
◎공감언론 뉴시스 iambh@newsis.com폰테크 비대면폰테크 폰테크당일 당일폰테크 #폰테크 #비대면폰테크 #폰테크당일 #당일폰테크 https://cmaxfanatic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