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테크 당일폰테크 폰테크당일 비대면폰테크 폰테크통신 전문 24시 https://cmaxfanatics.com/ [서울=뉴시스]정풍기 인턴 기자 = 지난해 9월 “공짜 다이어트 캠프 좀 갔다 오겠다”고 밝힌 뒤 3일 만에 입대한 유튜버 ‘논리왕 전기(25·본명 김건호)’가 갑작스레 조기 전역한 소식을 전했다.
지난 27일 전기는 자신의 유튜브 커뮤니티에 “군대가 너무 힘들어서 런 해버렸습니다”라며 “정신적인 치료 후에 방송 켜겠습니다. 마음껏 욕해주십시오”라는 짧은 글과 함께 ‘전역 통고서’를 게재했다.
해당 통고서에는 3군단 21사단 65보병여단 소속 일등병인 전기의 전역심사위원회 개최 내용이 담겼다.
전기의 현역복무부적합심사(현부심) 결과는 보충역 전역으로 ‘심신장애 등으로 인하여 계속 복무하는 것이 적합하지 아니하다고 인정되는 사람’ 등의 처분 원인 및 법적 근거가 설명됐다.
그는 통고서를 받은 다음 날(25일) 보충역에 해당하는 사회복무요원(공익)으로 전역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전기는 웹툰을 원작으로 한 웹예능 ‘머니게임(2020)’에 출연해 이름을 알렸다. 해당 콘텐츠에서 그는 화려한 입담으로 한때 유튜브 구독자 105만명을 돌파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이후 그는 2022,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에 도전하면서 장기간 방송을 중단, 자취를 감췄다. 지난 2024년에는 오랜 공부 끝에 전남대 철학과에 입학한 사실을 전했지만, 같은 해 9월 자신의 유튜브 커뮤니티에 “공짜 다이어트 캠프 좀 갔다 오겠다”며 돌연 현역 입대 사실을 공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un9@newsis.com폰테크 비대면폰테크 폰테크당일 당일폰테크 #폰테크 #비대면폰테크 #폰테크당일 #당일폰테크 https://cmaxfanatic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