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테크 대전시, 시민주도형 프로젝트 '퍼블릭이즈' 2차 심층 조사 마쳐폰테크 비대면폰테크 폰테크당일 당일폰테크 폰테크 바로보기 폰테크

폰테크 당일폰테크 폰테크당일 비대면폰테크 폰테크통신 전문 24시 https://cmaxfanatics.com/

[대전=뉴시스]곽상훈 기자 = 대전시는 시민주도형 공공서비스디자인 프로젝트 ‘퍼블릭이즈’와 관련해 자원순환, 치매 인식 개선, 노인 보행 안전을 주제로 한 2차 심층조사를 마쳤다고 24일 밝혔다.

대전의 지역적 특성과 시민들의 실제 생활 경험을 반영한 이번 조사는 지난달 8일부터 진행됐으며 각 주제에 대한 실제 문제를 파악하는 데 집중했다.

자원순환팀은 도시에서 버려지는 자원의 유형과 흐름을 분석하고, 이를 도시 시스템 안에서 다시 활용할 수 있는 창의적 방안을 모색하는 아이디어 발산 워크숍을 진행했다.

치매 인식 개선팀은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 중리종합사회복지관, 민들레 주간보호센터 등을 방문해 어르신과 실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심층 인터뷰를 진행하고 치매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과 지역 사회의 현재 대응 상황을 조사했다.

노인 보행 안전팀은 서구노인복지관, 갓골경로당, 도마1동 노인정 등에서 고령층이 겪는 실제 보행 환경의 어려움을 조사했다.

특히 대전시노인보호전문기관과 협력해 노인체험용 장비를 직접 착용하고 어르신들의 신체적, 감각적 조건을 체험하며 보행자 입장에서 현장을 탐색했다.

퍼블릭이즈 실행팀은 내달 말까지 각 팀이 도출한 관점과 아이디어를 시민들과 공유하고, 이를 바탕으로 정책디자인 실험의 방향을 함께 구체화할 계획이다.

대전시 관계자는 “퍼블릭이즈 프로젝트가 점차 깊이를 더해가는 만큼 좋은 결과물이 도출될 수 있도록 시민과 행정이 함께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kshoon0663@newsis.com폰테크 비대면폰테크 폰테크당일 당일폰테크 #폰테크 #비대면폰테크 #폰테크당일 #당일폰테크 https://cmaxfanatics.com/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