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테크 당일폰테크 폰테크당일 비대면폰테크 폰테크통신 전문 24시 https://cmaxfanatics.com/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여름방학을 맞은 부산지역 초·중·고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행사가 잇따라 열린다.
부산시교육청 창의융합교육원은 22~25일 부산진구 수학문화관에서 초·중·고교 학생 320명이 참가하는 ‘부산수학문화관 여름방학 체험수학캠프’를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미래를 여는 수학의 힘’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캠프에서는 초등학교 5~6학년 학생들은 ‘기린의 무늬에도 수학이 있다’ 등 놀이와 체험을 통해 수학 개념을 탐구한다.
중학생은 ‘수학, 미래를 조립하다’ 등 창의적인 사고를 유도하는 활동에 참여한다. 고등생은 ‘수학이 바꾸는 미래: Ca$hflow로 만나는 금융세상’ 등 실생활에 밀접한 금융 수학을 주제로 활동한다. 모든 프로그램은 부산수학문화관의 전시관 미션투어와 함께 진행된다.
창의융합교육원은 또 같은 기간 국가해양환경교육센터 등지에서 중·고교 학생 48명이 참가하는 해양꿈찾기 캠프 ‘해양에서 찾는 나의 미래, 나의 길’을 운영한다.
캠프는 한국해양과학기술원, 국립해양조사원, 국립해양박물관, 한국해양수산연수원, 국가해양환경교육센터, 남해지방해양경찰청, HMM오션서비스 등과 연계해 진행한다. 참가 학생들은 ▲현장 전문가 특강 ▲진로 체험 활동 ▲해양 관련 기업 탐방 등을 통해 해양 산업 현장을 경험한다.
부산교육청 학생인성교육원은 21~26일 중국 동북부 항일독립유적지를 탐방하는 ‘리더키움 역사문화탐방’을 운영한다. 탐방에 참여하는 학생 20명은 안중근기념관, 윤동주 생가 등 항일투쟁의 현장을 직접 둘러본다.
시교육청 어린이창의교육관은 21~26일 어린이창의교육관에서 우리동네자람터 및 학교 늘봄교실 참여 학생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맞이 프로그램 ▲여름방학 찾아가는 창의발명교실 ▲어깨동무 숲애(愛)꿈 과정 등을 운영한다.
여름방학 찾아가는 창의발명교실은 부산지역 학교 69곳과 8개 우리동네자람터를 전문 강사가 직접 방문해 진행하는 발명 체험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은 활동 키트를 활용해 과학 원리와 발명아이디어를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다.
어깨동무 숲애꿈은 부산지역 9개 우리동네자람터 학생을 어린이창의교육관으로 초청해 숲 생태 체험, 전시관 관람 등 체험활동을 실시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yulnetphoto@newsis.com폰테크 비대면폰테크 폰테크당일 당일폰테크 #폰테크 #비대면폰테크 #폰테크당일 #당일폰테크 https://cmaxfanatic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