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테크 당일폰테크 폰테크당일 비대면폰테크 폰테크통신 전문 24시 https://cmaxfanatics.com/ [안성=뉴시스] 정숭환 기자 = 경기 안성시는 시청 상황실에서 관내 복지정보 소외계층 지원 강화를 위한 ‘복지정보 안내도우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복지정보 안내도우미 사업은 은퇴한 사회복지사나 전직 공무원이 복지정보상담원으로 활동하면서 정보 부족으로 제도 이용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복지정보를 전달하고 필요한 서비스를 연계하게 된다.
단순한 정보 제공을 넘어 제도와 주민을 실질적으로 연결하는 복지 접근성 강화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협약에는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안성시행정동우회, 안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안성시사회복지협의회, 대한노인회 안성시지회, 안성시노인복지관, 안성시장애인복지관, 안성종합사회복지관 등 관내 주요 사회복지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참여기관들은 복지정보 소외계층을 적극 발굴하고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연계·지원하기 위한 공동 추진체계를 마련할 예정이다.
◇ 시, 2025 안성맞춤 시민동아리 네트워크 ‘느슨한 연결’ 진행
경기 안성시는 안성맞춤 문화살롱에서 안성맞춤 시민동아리의 고민을 나누고 해결방법을 함께 모색하는 네트워크 행사 ‘느슨한 연결’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우리 삶에 공동체가 필요한 이유’를 주제로 한 강의와 사전 조사한 고민별로 논의를 진행했다.
동아리 고민순으로는 ▲동아리 활동의 지속성과 재원 마련▲ 리더십 역량강화 ▲민주적인 동아리 운영이 꼽혔다.
이어 최고의 네트워크상 선정을 통해 개별동아리의 고민 해결방법을 찾고 도와주는 시 공동체 운영방안을 모색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newswith01@newsis.com폰테크 비대면폰테크 폰테크당일 당일폰테크 #폰테크 #비대면폰테크 #폰테크당일 #당일폰테크 https://cmaxfanatic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