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테크 온코닉테라퓨틱스 "항암 신약 네수파립, 호주 특허 취득"폰테크 비대면폰테크 폰테크당일 당일폰테크

폰테크 당일폰테크 폰테크당일 비대면폰테크 폰테크통신 전문 24시 https://cmaxfanatics.com/ [서울=뉴시스]송연주 기자 = 바이오 기업 온코닉테라퓨틱스는 이중표적 저해 항암 신약 후보물질인 ‘네수파립’이 호주에서 용도 특허를 취득했다고 28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이전까지 파프(PARP) 저해제에 저항성(내성)을 가지는 난소암 환자에, PARP 저해제와 ATR 억제제 등 다른 계열 약물과의 병용으로 효과를 평가하는 임상 시도는 있었으나, 동일 환자에 PARP 저해제 단독 투여 시 효과를 낸다는 건 확인되지 않았다.

네수파립은 기존 PARP 저해제에 저항성을 가지는 고형암에 단독 투여시에도 치료효과를 내, 특허로 인정받았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네수파립은 암세포의 DNA 손상 복구에 관여하는 PARP(Poly ADP Ribose Polymerase)와 암의 성장 및 진행에 영향을 미치는 탄키라제(tankyrase)를 동시에 억제하는 이중 표적항암제다.

현재 네수파립은 췌장암과 자궁내막암을 대상으로 각 임상 1b·2상, 2상을 진행 중이다.

또 MSD의 키트루다, 셀트리온의 베그젤마와 병용요법을 통해 췌장암, 난소암 등 다양한 적응증 확대를 위한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온코닉테라퓨틱스 관계자는 “PARP 저항성 고형암 환자를 위한 새로운 치료제로서의 신규성과 진보성에 대한 가치를 이번 특허 취득으로 확보했다. 새로운 치료제 개발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ongyj@newsis.com폰테크 비대면폰테크 폰테크당일 당일폰테크 #폰테크 #비대면폰테크 #폰테크당일 #당일폰테크 https://cmaxfanatics.com/

폰테크

폰테크

폰테크당일

당일폰테크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