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테크 올해 광복절 '국민주권 대축제'로 진행…안중근 의사 후손 등 참석폰테크 비대면폰테크 폰테크당일 당일폰테크

폰테크 당일폰테크 폰테크당일 비대면폰테크 폰테크통신 전문 24시 https://cmaxfanatics.com/ [서울=뉴시스]정예빈 기자 = 광복 80주년을 맞아 국민주권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한 기념행사가 진행된다.

행정안전부는 올해 광복절인 8월 15일을 맞아 경축식과 국민주권 대축제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제80주년 광복절 경축식’은 8월 15일 오전 10시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다. 독립유공자 유족, 국가 주요 인사, 주한외교단. 시민, 학생 등 각계각층 국민 2500여 명이 참석해 국민 개개인이 진정한 국가의 주인임을 되새기는 자리로 마련될 계획이다.

이번 경축식에서 안중근 의사의 외고손녀인 최수아양이 만세삼창하고, 홍범도 장군 유해 국내 봉환 시 국민 특사로 동행했던 조진웅 배우가 국민의례를 맡는다.

국민주권 대축제인 ‘광복 80년, 국민주권으로 미래를 세우다’는 같은 날 저녁 8시 광화문광장에서 개최된다. 이 자리에서는 ‘제21대 대통령 국민임명식’이 거행되며 광복 80주년과 국민주권정부 출범의 의미를 함께 나누고 축하할 예정이다.

행안부는 경축식과 대축제 행사에 온 국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를 대표하는 인사를 함께 초청하고 국민 누구에게나 참여의 문을 열어둘 방침이다.

각 행사에 참석을 희망하는 국민은 이날부터 다음 달 1일 낮 12시까지 ‘광복 80주년 기념사업추진위원회 공식 누리집’에서 참여를 신청할 수 있다.

윤호중 행안부 장관은 “온 국민이 광복 80년의 기쁨과 국민주권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 깊은 자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며 “많은 국민이 함께해주시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5757@newsis.com폰테크 비대면폰테크 폰테크당일 당일폰테크 #폰테크 #비대면폰테크 #폰테크당일 #당일폰테크 https://cmaxfanatics.com/

폰테크

폰테크

폰테크당일

당일폰테크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