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테크
[인천=뉴시스] 함상환 기자 = 인천시의회 한민수 의원(국민의힘·남동구5)은 최근 인천형 스마트경로당 현장(간석동, 논현2동)을 방문해 디지털 복지기기 운영 실태 점검과 함께 경로당 노인들과 소통하며 이용 현황 및 개선 의견을 들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방문에는 인천시 노인정책과와 스마트시티 담당자, 설치업체 관계자 등도 같이 동참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현장의 목소리를 공유했다.
한민수 의원은 스마트 TV를 통한 양방향 화상 시스템, 건강 측정 기기, 워킹머신, 체험형 콘텐츠 키오스크 등 다양한 디지털 장비의 활용 실태를 직접 살펴봤다.
◇인천시의회, 청년 인턴십 통해 의정 실무 현장 개방
인천시의회는 지역 대학생들에게 의정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 실무 역량 강화와 진로 설계를 지원하기 위해 ‘제5기(2025년 하반기) 대학생 인턴십(10명)’ 프로그램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18일 인천시의회에 따르면 이번에 선발된 10명의 대학생들은 지난 14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다음 달 22일까지 인천시의회사무처 각 부서와 상임위원회에 배치돼 의정활동 지원, 정책자료 조사, 조례안 발굴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2023년 제1기부터 올 상반기 제4기까지의 성공적인 운영 성과를 토대로 마련됐다.
특히 이번 5기는 참여 학생의 전공과 관심 분야를 반영한 근무부서 배치와 실무 중심의 과제 부여를 통해 지방의회 운영 절차와 의정활동 지원 업무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인턴십 참여자들에게는 대학별 내규에 따라 학점이 부여되며, 실습지원비도 지급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hsh3355@newsis.com폰테크 비대면폰테크 폰테크당일 당일폰테크 #폰테크 #비대면폰테크 #폰테크당일 #당일폰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