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테크 당일폰테크 폰테크당일 비대면폰테크 폰테크통신 전문 24시 https://cmaxfanatics.com/
[인천=뉴시스] 이루비 기자 = 인천 부평구는 최근 아동참여위원회를 대상으로 부평구의회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28일 밝혔다.
부평구 아동참여위원회는 아동이 자신과 관련된 정책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표현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참여권을 보장하기 위해 구가 설치한 기구다.
이번 활동은 부평구의회의 ‘2025년 의회 체험 프로그램 운영 계획’에 따라 추진됐다. 아동참여위원 24명이 교육에 참여했다.
프로그램은 ▲구의원과의 만남 ▲지방자치 소개 ▲부평구의회 활동 홍보 ▲퀴즈 타임 ▲의사봉 체험 순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한 아동은 “부평구의회가 주민을 대표해 예산안과 결산안을 승인하고 주민들을 위한 조례를 만든다는 것을 알게 됐다”고 말했다.
부평구 관계자는 “아동들이 지방의회 체험을 통해 민주주의의 작동 원리를 몸소 느끼고,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자신들의 목소리도 중요하다는 사실을 배우는 좋은 계기가 됐을 것”이라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ruby@newsis.com폰테크 비대면폰테크 폰테크당일 당일폰테크 #폰테크 #비대면폰테크 #폰테크당일 #당일폰테크 https://cmaxfanatic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