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테크 당일폰테크 폰테크당일 비대면폰테크 폰테크통신 전문 24시 https://cmaxfanatics.com/ [서울=뉴시스] 이재우 한재혁 기자 =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5일 우원식 국회의장과 진보 성향 4개 야당 대표를 예방한다. 다만 국민의힘은 예방 명단에 포함하지 않았다.
정 대표는 이날 오전 10시 우 의장을 예방한 뒤 김선민 조국혁신당 대표 권한대행, 김재연 진보당 대표, 한창민 사회민주당 대표, 용혜인 기본소득당 대표를 차례로 만나 인사한다. 국회를 찾는 김민석 국무총리도 접견할 예정이다.
정 대표는 당대표 취임 이후 첫 예방에서 진보 성향 야4당에 정국 운영에 대한 협조를 요청할 것으로 전망된다.
정 대표는 제1야당인 국민의힘을 이끄는 송언석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는 예방하지 않는다. 민주당은 국민의힘에 송 위원장 예방 관련 협조를 구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정 대표는 앞서 전당대회 기간 “내란 척결이 협치 보다 먼저”라며 국민의힘 정당 해산을 주장했다. 당대표 수락연설에서는 “당이 앞장서서 내란 척결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정 대표는 전당대회 직후 기자들과 질의응답에서도 “12·3 비상계엄, 내란에 대한 사과와 반성이 먼저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저는 그들과 악수하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ironn108@newsis.com, saebyeok@newsis.com폰테크 비대면폰테크 폰테크당일 당일폰테크 #폰테크 #비대면폰테크 #폰테크당일 #당일폰테크 https://cmaxfanatics.com/ https://cafe.naver.com/1djr1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