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테크 조달청, 신산업분야 혁신제품 발굴할 스카우터 공모폰테크 비대면폰테크 폰테크당일 당일폰테크

폰테크 당일폰테크 폰테크당일 비대면폰테크 폰테크통신 전문 24시 https://cmaxfanatics.com/

[대전=뉴시스] 김양수 기자 = 조달청은 인공지능(AI)·로봇·기후테크 등 신산업분야 혁신제품을 발굴해 공공조달시장 진입을 돕는 ‘혁신제품 스카우터’를를 공개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혁신제품 공공구매 제도는 공공기관이 혁신제품의 선도적 구매자가 돼 초기시장을 창출하고 기업의 혁신성장 및 공공서비스 개선을 지원하는 공공조달정책이다.

조달청은 조달시장 밖에 있는 혁신기업이나 제품 발굴을 위해 스카우터 추천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스카우터 모집은 AI 등 신산업 분야의 전문기관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모집 대상은 ▲이공계지원법 제2조에 따른 이공계지원기관 ▲특정연구기관 육성법 시행령 제3조에 따른 연구기관 ▲산학협력법 제25조에 따른 산학협력단 등으로 신산업 분야 전문성과 기업과의 네트워크를 보유한 기관들은 모두 지원 가능하다.

모집 공고 및 신청서 양식은 조달청 누리집 또는 혁신장터에서 확인 가능하며, 접수 마감은 오는 29일까지다.

지정된 스카우터 기관들은 조달청의 전략적 파트너로 전국 각지의 유망한 벤처·스타트업의 상품을 발굴, 혁신제품으로 추천해 공공조달시장 진출을 돕게 된다.

혁신제품으로 지정되면 수의계약이 가능하고 조달청 시범구매 예산을 통해 국내·외 다양한 공공기관에서 실증기회를 제공받는다. 또 마케팅, 정책금융, 수출 지원 등 다양한 판로지원 혜택도 주어진다.

강희훈 신성장조달기획관은 “이번 모집은 공공조달을 통해 AI 등 첨단기술 기반의 신산업이 빠르게 안착하도록 지원키 위한 것”이라며 “혁신조달을 국가성장 동력의 디딤돌로 삼아 글로벌 기술경쟁에서 앞서나갈 수 있도록 신산업 육성에 역량을 모으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kys0505@newsis.com폰테크 비대면폰테크 폰테크당일 당일폰테크 #폰테크 #비대면폰테크 #폰테크당일 #당일폰테크 https://cmaxfanatics.com/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