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테크 당일폰테크 폰테크당일 비대면폰테크 폰테크통신 전문 24시 https://cmaxfanatics.com/
[서울=뉴시스] 최지윤 기자 = 가수 양지은과 김의영, 은가은은 트로트 여성 파워를 보여주고 있다. 세 사람 모두 TV조선 오디션 ‘내일은 미스트롯2′(2020~2023) 출신으로 선의의 경쟁 중이다. 양지은은 국악을, 김의영은 음악극을 전공했다. 은가은은 발라드 가수로 활동하다 트로트로 전향한 상태다. 트로트는 남성 가수 팬덤층이 두터울 수밖에 없는데, 세 사람은 뛰어난 실력으로 세대를 아우르고 있다.
양지은은 미스트롯2 기적의 주인공이 됐다. 시즌1(2019) 송가인에 이어 제2대 미스트롯 진(眞) 왕관을 썼다. 초반부터 판소리로 다진 탄탄한 기본기와 절절한 감성으로 극찬을 받았다. 준결승 문턱에서 떨어진 뒤 재합류해 우승, 트로트 신데렐라로 떠올랐다. 2010년 아버지가 당뇨 합병증으로 시한부 선고 판정을 받았을 때 자신의 왼쪽 신장을 기증했다. 한때 수술 후유증으로 노래를 포기했으나, 아버지에게 힘이 되고 싶어 미스트롯2에 참가해 감동을 줬다. 아버지는 신장 이식 후 건강을 되찾았지만, 2021년 재발했고 지난해 세상을 떠났다.
제주 출신 1호 흥보가 무형문화재 이수자다. 2014년 전라남도 무형문화재 제29-5호 판소리 흥보가 이수자 시험을 통과했다. 신장 하나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성량을 갖췄고, 특유의 한(恨) 맺힌 음색으로 대중들의 마음을 움직였다. 2022년 뮤지컬 ‘서편제’에 도전했으며, 2023년부터 매년 단독 콘서트를 열고 있다. 올해는 뮤직쇼 ‘트롯열차-피카디리역’을 통해 한 단계 도약했다. 7080부터 2000년대까지 명곡 15곡으로 인생의 희로애락을 풀었으며, 다음 달 24일까지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김의영은 정통 트로트의 힘을 보여줬다. 미스트롯2에서 최종 5위를 해 얼굴을 알렸다. KBS 어린이합창단 출신이며, 떡볶이집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며 가수 꿈을 키운 것으로 알려졌다. 시원시원한 목소리와 뛰어난 성량 덕분에 ‘캡사이신 보이스’로 불렸다. 막힌 속을 뻥 뚫는 듯한 느낌을 줬고, 사랑스러운 매력까지 갖춰 많은 팬층을 거닐었다.
음악적인 변신도 시도하고 있다. 김의영은 작곡가 김형석에게 처음으로 트로트곡을 받은 주인공이다. 5월 발매한 네 번째 싱글 ‘스타트롯 파트1’은 김형석이 프로듀싱했으며, 김의영은 타이틀곡 ‘하고 싶은 거 다 해’로 트로트 댄스에 첫 도전했다. 수록곡 ‘세상에서 가장 바보 같은 일’은 트로트 창법을 최대한 배제하고, 정통 발라드 맛을 보여줬다. 7월 2주차(집계기간 7월7일~7월13일) 글로벌 팬덤 플랫폼 스타덤 차트 트로트 부문 주간랭킹 1위에 올랐다. 3월 둘째주부터 6월 셋째주까지 스타덤 최애 트롯스타 여자 부문 주간랭킹에서 15주 연속 정상을 차지했다.
은가은은 트로트계 오뚝이로 불리고 있다. 미스트롯2에서 최종 7위, 8년 간의 무명 생활에서 벗어났다. 깔끔한 고음을 주무기로, 오랜 시간 연습생 생활하며 쌓은 내공을 보여줬다. 예선전부터 준결승전까지 탈락 위기에서 아슬아슬하게 살아남았다. ‘생존왕’이라고 불릴 정도였다. 모든 본선을 추가 합격으로만 진출한 최초의 참가자다. 지난해 2월부터 KBS 2라디오 ‘은가은의 빛나를 트로트’ DJ를 맡고 있으며, 올해 4월 트로트가수 박현호와 결혼 후에도 활발할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은가은은 2007년 MBC TV ‘쇼바이벌’에서 우승, 고(故) 신해철 소속사 연습생으로 발탁됐다. 록밴드 보컬로 데뷔를 준비하다 무산됐다. 2010년 엠넷 ‘슈퍼스타K2’에 도전했지만, 결승에는 진출하지 못했다. 2014년 2월 애니메이션 영화 ‘겨울왕국’의 OST ‘렛잇고'(Let It Go)를 불러 화제를 모았다. 폭발적인 가창력을 뽐냈고, 이 영상은 조회수 1000만회를 넘었다. 다음해 MBC ‘복면가왕’에 출연, 가왕전까지 진출하며 실력을 인정 받았다.
양지은과 김의영 은가은은 ‘제7회 뉴시스 한류엑스포'(2025 K-엑스포) 글로벌 네티즌상-트로트 부문 2라운드에 진출한 상태다. 19일 정오 기준 1위는 가수 이찬원, 2위는 김용빈, 3위는 손태진이다. 이 외에도 정동원, 박서진, 박지현, 전유진, 진해성, 영탁, 마리아, 오유진, 별사랑, 김준수, 김수찬, 강혜연, 장민호, 김다현, 최수호, 박세욱, 에녹, 강문경, 김중연이 경합을 벌이고 있다.
이 상은 올해 신설했으며, 트로트·OST·넥스트 아이콘 총 3개 부문으로 나뉜다. 스타덤 앱에서 24일 자정까지 2차 투표를 진행하며, 트로트 부문은 총 25명 중 13명이 결승에 진출한다. 100% 팬 투표로 결정하며, 결승에서 1위한 가수에게 주어진다. 매일 5회 무료 투표(1회당 실버스타 3개 사용) 가능하며, 유료 투표는 무제한(1회당 골드스타 4개 사용)이다.
한류엑스포는 2019년 한류 지속가능성과 문화산업 경쟁력 향상을 위해 출범했다. 민영통신사 뉴시스가 주최하고 기획재정부, 외교부, 문체부, 서울시의회, 콘진원, 서울관광재단 등이 후원한다. 올해는 총 9개 문화 부문을 시상한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외교부장관상 ▲서울시장상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상 ▲서울시의회의장상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상 ▲한류특별상 ▲글로벌 네티즌상이다. 기업 부문은 별도 시상한다. 28일 오후 3시부터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크리스탈 볼룸홀에서 열리며, 뉴시스 유튜브 채널에서 중계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plain@newsis.com폰테크 비대면폰테크 폰테크당일 당일폰테크 #폰테크 #비대면폰테크 #폰테크당일 #당일폰테크 https://cmaxfanatic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