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테크 당일폰테크 폰테크당일 비대면폰테크 폰테크통신 전문 24시 https://cmaxfanatics.com/
[서울=뉴시스]이지민 기자 =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오는 29일 ACE 차이나AI빅테크TOP2+액티브 상장지수펀드(ETF)를 신규 상장한다고 28일 밝혔다.
ACE 차이나AI빅테크TOP2+액티브 ETF는 중국의 인공지능(AI) 기술 관련 핵심 기업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AI 관련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분야 대표기업을 각 25% 내외로 집중 투자한다.
상장 시점 기준 포트폴리오에는 AI 유망주인 샤오미와 중국 AI 대장주 알리바바를 각각 집중 편입할 예정이다.
포트폴리오에 편입하는 종목은 24개 내외다. 대표기업 2종목에 약 50%를 할애하고, 나머지는 AI 기술 관련 성장성이 기대되는 기업을 선별해 투자한다. 종목별 편입비는 5% 이하를 유지하며, 종목 선별 시에는 산업 내 시가총액과 기술개발(R&D) 투자 등 지표를 반영한다.
또 액티브 유형인 만큼 비교지수 대비 초과성과를 목표로 한다.
아울러 한국투자신탁운용은 현재 중국 본토에서 운영중인 리서치센터의 정보력을 활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중국 시장은 정보 비대칭성이 높은 만큼 현지 리서치센터를 통한 정확하고 신속한 종목 선별이 ETF 운용 성과에 기여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오혜윤 한국투자신탁운용 해외비즈니스 담당은 “딥시크 등장 이후 중국의 기술주가 재조명받고 있다는 점에서 ACE 차이나AI빅테크TOP2+액티브 ETF를 선보이게 됐다”며 “특히 알리바바는 온라인전자상거래(이커머스) 등 중국인 생활 전반을 장악하고 있는 다양한 플랫폼 사업에 AI 기술을 접목해 시장 지배력을 공고히 하고 있고, 샤오미는 AI 기술을 활용하는 자율주행과 휴머노이드 시장에서 성장 잠재력을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zmin@newsis.com폰테크 비대면폰테크 폰테크당일 당일폰테크 #폰테크 #비대면폰테크 #폰테크당일 #당일폰테크 https://cmaxfanatic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