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테크 당일폰테크 폰테크당일 비대면폰테크 폰테크통신 전문 24시 https://cmaxfanatics.com/ [횡성=뉴시스]이덕화 기자 = 강원 횡성군은 주민 체감형 행정 실현을 위한 ‘군정 소통관’ 제도를 본격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군정 소통관’은 국장이 직접 군정 전반에 대한 정책 설명과 여론 청취 등 현장 중심 소통을 통해 정책 추진력을 높이기 위한 제도다.
지역 9개 읍면을 대상으로 상시 운영되는 ‘군정 소통관’은 각 읍면 주요 현안·이슈에 대해 실시간 대응과 홍보력을 강화하고 읍면장과의 정례적 소통 체계를 구축해 정책 실행의 효율성을 제고할 방침이다.
간부공무원은 행정복지국장, 경제산업국장, 건설도시국장 등 본청 간부 국장 3명을 중심으로 과장급 공무원까지 포함된다. 담당 읍면의 이장 회의, 기관·단체 회의에 직접 참석해 군정 주요 시책과 사업을 설명하고 주민 의견을 청취하게 된다.
특히 부서 간 협업이 필요한 정책사항은 지휘부에 직접 보고하고 관련 국 간 공유를 통해 통합적인 행정 추진 체계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각 국 소속 부서장들은 해당 읍면에서 소관 추진사업을 철저히 관리하고 읍면장과의 긴밀한 소통을 통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지도에 나설 예정이다.
도만조 군 기획예산담당관은 “군정 소통관 제도는 행정의 현장성과 대응성을 높이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주민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보다 가까이 다가가 군민이 군정을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wonder8768@newsis.com폰테크 비대면폰테크 폰테크당일 당일폰테크 #폰테크 #비대면폰테크 #폰테크당일 #당일폰테크 https://cmaxfanatic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