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테크 당일폰테크 폰테크당일 비대면폰테크 폰테크통신 전문 24시 https://cmaxfanatics.com/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특수강소재 전문기업 대창솔루션은 경영 효율성 제고 및 기업 가치 증대를 위해 1주당 액면가를 100원에서 500원으로 조정하는 5대 1 액면병합을 추진한다고 31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액면병합은 최근 상법 개정과 선진화된 상장회사의 흐름에 발맞춘 조치다. 이에 따라 병합 전 1억8427만3811주였던 주식 수는 3685만4762주로 줄어들게 된다.
아울러, 정관 변경을 통해 전자투표제를 도입해 주주들이 물리적 참석 없이도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감사 선임 시 의결 정족수 미달로 인한 부결 가능성을 낮춰 기업지배구조를 강화하고 주주가치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대창솔루션은 특수강 선박엔진 핵심 부품인 MBS(Main Bearing Support)와 주강타입 원전폐기물 저장장치(RWC) 등을 제작하고 있다. 최근 RWC 제품으로 캐나다 원전사업자로부터 53억원 규모의 수주를 확보했으며, 아시아 지역 수요 확대에 따라 수익성 개선도 본격화될 전망이다.
이창수 대창솔루션 대표이사는 “이번 정관 변경은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구축하는 중요한 전환점”이라며 “주주가치 향상, 투명한 기업지배구조 강화를 통해 기업가치를 한층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rkt@newsis.com폰테크 비대면폰테크 폰테크당일 당일폰테크 #폰테크 #비대면폰테크 #폰테크당일 #당일폰테크 https://cmaxfanatics.com/ 인터넷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