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테크 국가유산 미디어아트 '이음을 위한 공유', 레드닷 어워드 본상폰테크 비대면폰테크 폰테크당일 당일폰테크

폰테크 당일폰테크 폰테크당일 비대면폰테크 폰테크통신 전문 24시 https://cmaxfanatics.com/ [서울=뉴시스] 이수지 기자 = 국가유산 미디어아트 ‘이음을 위한 공유’가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5’에서 본상을 받았다.

국가유산청이 국가유산진흥원, ‘디지털 디자인 & 아트 컴퍼니 디스트릭트’와 협력해 제작한 미디어아트 ‘이음을 위한 공유’가 세계적 권위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5’에서 브랜드 및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하인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다. 이 상은 창의성, 메시지 전달력, 디자인 완성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작을 정한다.

‘이음을 위한 공유’는 우리 국가유산이 가진 고유한 아름다움과 의미를 담아 미디어아트로 표현한 작품이다.

이 미디어아트는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잇는 ‘연결’의 철학을 바탕으로, 국가유산 가치를 다양한 세대와 공유하고 지속 가능성을 제시하는 데 중점을 둔 작품이다.

특히 이 작품은 뜻깊은 주제와 시각예술, 음향과 디지털 기술이 조화를 이루며 심미성과 전달력을 동시에 인정받았다.

‘이음을 위한 공유’는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2월까지 한국 강릉과 미국 라스베이거스애서, 지난해 13월부터 제주에서 열린 국가유산 미디어아트 특별전에 공개됐다. 이 전시에 국내외 관람객 약 47만여 명이 방문했다.

이 작품은 23일부터 9월 17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뮤지엄 전시 2관에서 열리는 전시 ‘헤리티지: 더 퓨처 판타지’에서도 볼 수 있다.

시상식은 오는 11월 7일 독일 베를린 콘체르하우스 갈라행사에서 열릴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suejeeq@newsis.com폰테크 비대면폰테크 폰테크당일 당일폰테크 #폰테크 #비대면폰테크 #폰테크당일 #당일폰테크 https://cmaxfanatics.com/ https://cafe.naver.com/1djr152

  • 폰테크
  • https://cmaxfanatics.com
  • 폰테크
  •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