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테크 당일폰테크 폰테크당일 비대면폰테크 폰테크통신 전문 24시 https://cmaxfanatics.com/
지원센터는 이날 제3차 아이돌봄 인력양성교육 표준과정을 마무리하고 수료자 28명을 새롭게 배출했다. 앞선 1·2차 교육과정을 포함하면 상반기에만 세 차례 교육을 통해 총 104명의 인력이 양성됐다.
특히 이번 교육은 기존의 ‘선 교육·후 채용’ 방식과 달리 ‘선 채용·후 교육’ 방식이 병행 도입돼 주목을 끌었다. 도내 14개 시·군 아이돌봄센터에서 인력을 먼저 선발한 뒤 선발자에게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지역 수요에 부합하는 인력 공급이 가능해졌다는 평가다.
표준교육과정은 ▲아동학대 예방 ▲응급상황 대처 ▲아동 발달단계별 이해 등 총 120시간(이론 100시간, 실습 20시간)으로 구성돼 실무 적응력을 높였다.
김병수 전북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전문성을 갖춘 아이돌봄 인력이 배출돼 중장년층의 경력 단절 해소와 경제적 자립에 도움을 줄 것”이라며 “신뢰할 수 있는 돌봄 인력 확보로 지역사회의 돌봄 공백 해소에도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ns4656@newsis.com폰테크 비대면폰테크 폰테크당일 당일폰테크 #폰테크 #비대면폰테크 #폰테크당일 #당일폰테크 https://cmaxfanatics.com/ https://cafe.naver.com/1djr1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