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테크 당일폰테크 폰테크당일 비대면폰테크 폰테크통신 전문 24시 https://cmaxfanatics.com/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블록체인 기업 비피엠지(BPMG)는 태국 정책사업 및 인공지능(AI)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밀리어네리와 태국 스테이블코인 ‘베리달러(VRDC)’ 프로젝트를 추진하기 위해 조인트벤처 베리핀랩스를 설립했다고 5일 밝혔다.
‘베리달러’는 미국 달러(USD)를 1대1로 현금 예치하고 이를 담보로 발행되는 스테이블코인이다. 베리핀랩스는 ‘베리달러’를 기반으로 현지 가상자산의 교환 및 선불 결제 시스템과의 결합 등을 통해 태국에서 실질적인 결제 서비스를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더불어 태국에서 스테이블코인 발행과 운영에 필요한 라이선스 취득을 최우선으로 추진하고 있다.
또 태국 내 가상자산 결제 및 송금·환전 시스템 구축을 위해 현지 금융기관 및 가상자산 거래소 등과 협력해 스테이블코인 생태계를 아우르는 밸류체인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베리핀랩스는 올해 3분기 태국 현지에서 금융기관이 참여하는 프로젝트 발족식을 열고, 스테이블코인 기반의 태국·한국 간 송금 및 환전에 대한 실증(POC)을 진행할 예정이다.
차지훈 비피엠지 대표는 “스마트시티 구축 등 공공·정책사업 수행 경험이 풍부한 밀리어네리와 함께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 다양한 금융기관 및 파트너사와 협력해 디지털 자산 결제 인프라를 혁신적으로 구축하고 글로벌 시장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비피엠지는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지난 5월 AI 블록체인 기술 기업인 에이든랩스와 합의각서(MOA)를 체결했다. 베리달러 프로젝트에서 비피엠지는 블록체인 기술 및 솔루션 제공을 담당하며, 밀리어네리와 에이든랩스는 태국 현지 정책 대응과 운영을 맡는다.
◎공감언론 뉴시스 odong85@newsis.com폰테크 비대면폰테크 폰테크당일 당일폰테크 #폰테크 #비대면폰테크 #폰테크당일 #당일폰테크 https://cmaxfanatics.com/ https://cafe.naver.com/1djr1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