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테크 당일폰테크 폰테크당일 비대면폰테크 폰테크통신 전문 24시 https://cmaxfanatics.com/ [안동=뉴시스] 류상현 기자 = 경북교육청이 오는 9일 구미시에 있는 구미코 2층 전시장에서 ‘2025 아하! 경북 사제동행 질문 대축제’를 연다.
5일 교육청에 따르면 이 축제는 교육지원청 단위의 ‘질문 축제’에서 선발된 우수 25팀(팀별 학생 4명, 지도교사 1명)이 참여한다.
이 축제는 주변의 다양한 문제 상황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에서 출발해, 학생들이 직접 질문을 만들고 교사와 함께 탐구하는 활동으로 진행된다.
올해는 탐구 전 과정에서 생성형 AI 기술과 교사의 피드백을 활용해, 질문을 다듬고 새롭게 확장해 나가는 방식을 더했다.
교육청 관계자는 “이 과정에서 학생들은 질문의 깊이를 더하고, 생각의 확장을 경험하며, 다른 지역 학생들과 함께 탐구 결과를 공유하고 발표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갖게 된다”고 말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질문은 배움의 시작이며, 교사와 학생이 질문을 만들고 답을 찾아가는 과정이 교육의 본질”이라며 “교사와 학생 모두 서로의 질문에 귀 기울이고, 함께 성장하는 교육 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pring@newsis.com폰테크 비대면폰테크 폰테크당일 당일폰테크 #폰테크 #비대면폰테크 #폰테크당일 #당일폰테크 https://cmaxfanatics.com/ https://cafe.naver.com/1djr1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