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테크 우원식 국회의장 예방한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 [뉴시스Pic]폰테크 비대면폰테크 폰테크당일 당일폰테크

폰테크 당일폰테크 폰테크당일 비대면폰테크 폰테크통신 전문 24시 https://cmaxfanatics.com/

[서울=뉴시스] 류현주 고승민 이재우 한재혁 기자 =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5일 우원식 국회의장을 예방했다. 정 대표는 “검찰·언론·사법 개혁을 국회에서 완성하려면 의장의 판단과 결단이 필요하다”고 요청했고 우 의장은 “국정이 안정되고 국민의 삶이 편안하게 가도록 국회와 잘 협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정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의장실을 찾아 우 의장에게 당대표 취임 인사를 했다.

우 의장은 “저와 정청래 대표는 17대 국회에 처음으로 같이 들어온 입사동기”라며 “오랜 시간 같이 정치도 하고 여러 상의도 했는데 국회의장과 여당 당대표로 만나게 돼 감회가 새롭다”고 말했다.

이어 “새 정부 첫 해 집권 여당 당대표로 취임해서 책임감이 굉장히 무거운 때라고 생각한다”며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없이 출범한 새 정부이기 때문에 많은 난제들이 앞에 놓여있다. 첫 당대표로서 그 일을 헤쳐 나가는데 많은 역할을 해내실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그는 “제가 얼마 전 이재명 대통령을 만나 뵈면서도 말씀 드렸는데 ‘정치는 길을 내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정청래 대표와 함께 국민의 뜻을 받들고 올바른 길을 가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우 의장은 “정청래 대표 말씀처럼 정치가 앞으로 국민 속으로, 현장 속으로 달려가서 국민 삶을 보살피는 일에 큰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 국정이 안정되고 국민의 삶이 편안하게 가도록 국회와 잘 협력해나가자”고도 당부했다.

정 대표는 “국회의장과 집권여당 당대표로 만나게 될 줄 몰랐다. 개인적으로는 형님, 동생하면서 좋아하고 존경하는 선배인데 공적인 자리에서 보니 어색하기도 하다”며 “지금까지처럼 잘 지도해주기를 바라고 국회는 의장의 역할이 매우 중요해서 잘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그는 “전당대회 기간 내내 내란 세력 척결을 외쳤고 검찰·언론·사법 개혁을 속전속결로 처리해야 한다고 했다”며 “그걸 국회에서 완성하려면 순간순간 의장님 판단과 결단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요청했다.

이어 “검찰·언론·사법 개혁, 내란세력 척결에 따른 여러 가지 입법, 제도개선 부분에 대해서 의장께서 비상계엄 해제할 때 결연한 심정으로 결단을 많이 해주셨으면 좋겠다”고 했다.

정 대표는 “민생이 개혁이고 개혁이 민생이다. 민생입법과 책임 있는 여당으로서 역할을 잘하려고 할 것이고 국민 피부에 와 닿는 민생 개혁 법안도 때를 놓치지 않고 추진할 테니 도와 달라”고 말했다. 이어 “민주당이 추진하는 법안이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고 잘 될 수 있도록 협조해 달라”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ryuhj@newsis.com, kkssmm99@newsis.com, ironn108@newsis.com, saebyeok@newsis.com폰테크 비대면폰테크 폰테크당일 당일폰테크 #폰테크 #비대면폰테크 #폰테크당일 #당일폰테크 https://cmaxfanatics.com/ https://cafe.naver.com/1djr152

  • 폰테크
  • https://cmaxfanatics.com
  • 폰테크
  •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