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테크 당일폰테크 폰테크당일 비대면폰테크 폰테크통신 전문 24시 https://cmaxfanatics.com/ [정읍=뉴시스] 김종효 기자 = 전북 정읍의 역사와 자연, 도시재생이 어우러진 ‘시티스테이 투어’가 청년들에게 정읍의 새로운 가능성을 알리며 호응을 얻고 있다.
정읍시는 시 지역활력센터와 함께 지난 2일과 3일 총 35명이 참가한 1박2일 일정의 ‘정읍 시티스테이 투어’ 3회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투어는 도시재생뉴딜사업(공기업제안형)의 일환으로 기획된 정읍의 대표 관광지와 도시재생 거점시설을 연계한 체류형 프로그램이다.
지난 6월부터 시작된 투어는 9월까지 총 4회로 진행되며 참가한 청년들에게 정읍 곳곳의 문화와 자연을 소개한다.
첫날 투어에서는 정읍의 역사와 정신을 엿볼 수 있는 동학농민혁명기념관을 시작으로 용산호 미르샘의 정취와 술문화관을 체험했다.
둘째날에는 내장산 조선왕조실록길과 케이블카를 체험하며 자연 속에서 힐링의 시간을 가졌고 원도심 자유 투어를 통해 도시재생 거점과 골목 풍경을 직접 탐방하기도 했으며 떡어울림플랫폼에서 떡 만들기 체험을 하기도 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시티스테이 투어가 청년들이 정읍의 매력을 다양하게 체감하고 지역의 변화 가능성에 주목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청년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해 정읍이 다시 찾고 싶은 도시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jh6685@newsis.com폰테크 비대면폰테크 폰테크당일 당일폰테크 #폰테크 #비대면폰테크 #폰테크당일 #당일폰테크 https://cmaxfanatics.com/ https://cafe.naver.com/1djr1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