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테크 당일폰테크 폰테크당일 비대면폰테크 폰테크통신 전문 24시 https://cmaxfanatics.com/
1일 군 당국에 따르면 한미는 UFS 기간 시뮬레이션 방식의 연합 지휘소연습(CPX)은 계획대로 실시할 예정이다. 해당 기간 CPX와 연계된 야외기동훈련(FTX) 또한 정상적으로 진행된다. 다만 CPX와 분리해 실시할 수 있는 FTX 일부는 오는 9월로 연기하는 방안을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미는 UFS 기간 통산 30~40건의 FTX를 실시해 왔다. 올해는 이 가운데 10여건이 연기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야외기동훈련을 연기하려는 공식적인 배경은 ‘폭염’이다. 하지만 최근 김여정 북한 노동당 부부장이 한미연합훈련을 비난하는 담화를 발표하는 등 북한의 반발도 고려한 것으로 보인다.
합참 관계자는 “합참과 연합사가 (한미연합훈련 계획을) 최종 발표하기 전까지는 항상 조율한다”며 “최종 발표하기 전까지는 계속 협의가 진행 중인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정동영 통일부 장관은 남북 화해 분위기 조성을 위해 한미연합훈련 조정을 이재명 대통령에게 건의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장 장관은 전날(31일) 한미훈련이 계획대로 진행될 것이라는 일부 보도에 대해서도 “사실이 아닐 것”이라며 조정 가능성을 시사했다.
한편, 국방부는 지난 31일 한미 국방장관의 공조통화 과정에서 한미연합훈련에 대한 논의가 있었는지에 대해 “관련 논의가 없었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okdol99@newsis.com폰테크 비대면폰테크 폰테크당일 당일폰테크 #폰테크 #비대면폰테크 #폰테크당일 #당일폰테크 https://cmaxfanatics.com/ 인터넷가입